2019년 산림청 녹색사업 월평종합사회복지관 장애 청소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주선

서지원 대전 서구의원 / 대전 서구의회 제공
서지원 대전 서구의원 / 대전 서구의회 제공

자유한국당 서지원(초선, 비례) 의원이 2019년 산림청 녹색사업을 월평종합사회복지관 장애 청소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주선한 것으로 알려져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대전 서구의회(의장 김창관)에 따르면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역사탐방 경험을 통한 독립운동 의미를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산림청 녹색사업은 한국산악회와 한국숲인성교육개발원 나무숲에서 진행됐으며, 지난 22일 월평발달장애인주간보호센터 및 월평장애인보호작업장 장애인 및 교사 41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예산 봉수산 자연휴양림의 무장애숲길 숲 탐방과 윤봉길 의사 충의사 역사탐방으로 숲과 자연 그리고 역사문화를 통해서 다양한 숲 활동의 경험과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였으며, 이 사업을 통해 장애청소년들에게 숲과 자연을 통해서 산림안에서의 여가와 힐링, 역사문화 활용의 기회를 제공하여 숲에서의 즐거움 및 행복감을 제공하였다.

서구의회 경제복지위원회 소속인 서 의원은 “이번 행사로 평소 나들이 기회가 적은 장애 청소년들이 특별한 추억을 쌓는 기회가 되었으며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