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28일 양일간 충주댐 물문화관 일원서 ‘와유바유농가마켓과 함께하는 충주호 물총축제’ 개최

/ 충주시 제공
'와유바유농가마켓과 함께하는 충주호 물총축제'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충주댐 물문화관 일원에서 열린다. / 충주시 제공

'와유바유농가마켓과 함께하는 충주호 물총축제'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충주댐 물문화관 일원에서 열린다.

행사는 간이 정수기를 제작하는 물체험 과학교실, 이벤트와 함께하는 물총축제, 방문객을 위한 어린이 영화관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체험농가의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 제철농산물·가공품 직거래, B-boy 댄스공연, 전통놀이행사, 각종 농산물할인이벤트 등의 다양한 볼거리 및 즐길 거리가 제공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탁본, 점핑클레이, 곤충만들기, 누에고치염색, 걱정인형만들기 등의 공예체험과 블루베리 아기나무만들기 등 생태체험, 팝콘튀기기, 아이스쿠키만들기, 율란만들기, 찹쌀도너츠만들기, 사과유과만들기 등의 먹거리체험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사과·복숭아 등 계절농산물을 값싸게 판매하는 코너를 마련하고, 축제참가자들을 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푸드트럭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여벌의 옷과 물총놀이를 위한 물총을 준비해 참가하면 된다.

이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농업기술센터 및 한국수자원공사충주권지사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