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과 6개 단체들은 지난 2일 대전시청 앞에서 민간공원 특례사업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다. / 뉴스티앤티 DB

정의당 대전시당은 13일 “월평공원 개발은 민간공원 특례사업의 단초”라고 강조했다.

남가현 정의당 대전시당 정책실장은 이날 뉴스T&T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지역에서 매우 중요한 사항이다. 특히 월평공원 개발은 월평공원만의 문제가 아닌 21개의 장기미집행공원 사업과 연계될 수 있는 중요한 단초“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에 관한 대전시당의 입장을 묻는 질문에 “특례사업에 해당되는 면적이 전체 부지의 30%라 고밀도 개발이 진행될 수밖에 없다”면서 “고층 아파트가 아닌 다른 방식으로 공원 개발이 진행되어야 한다는 것이 시당의 입장”이라고 밝혔다.

이어 “월평공원 개발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대선기간에 심상정 상임대표가 공약했던 ‘월평공원의 국가도시공원지정’이 필요하다”면서 “정의당은 다른 관련 제도를 개선해서라도 토지소유주와 인근 시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는 방법을 찾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범주 시 공원녹지과장은 뉴스T&T 기자와의 통화에서 “민간공원 특례사업의 목적은 개발이 아닌 환경보전”이라며 “개발에 초점이 아닌 전체 부지의 70%에 해당하는 공원 보전을 생각해달라”고 말했다.

그는 일각에서 제기되는 시의 ‘불통행보’와 관련해서도 “오늘(13일)도 문화공원을 방문해 관련 대책을 논의했고 꾸준히 공원 인근 주민들에게 주민설명회를 시행하고 있다”며 “시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