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 개관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 개관
  • 박서영 기자
  • 승인 2019.07.1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장애인 건강증진 위한 핵심 기반 구축!
/ 아산시 제공
아산시가 18일 실옥동 소재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장애가족 및 관계자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도 최초의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개관식을 열고 정식운영에 들어갔다. / 아산시 제공

충남 최초의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인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가 지난 18일 개관식을 열고 운영에 돌입했다.

지난해 7월 준공된 아산장애인국민센터는 올해 1월부터 6개월 동안 시범운영을 통해 프로그램 구축 및 시설보완과 안전점검을 거쳐 개관했다.

총 120억원이 투자된 센터는 아산시 실옥동 368-32번지(곡교천로27번길 33)에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다.

센터는 다목적체육관, 체력단련실, 골볼장, 론볼장, 풋살장, 탁구장, 당구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과 체력측정실, 재활치료실 등 건강관리 시설로 조성됐다.

이곳에서는 충남장애인체육회 전문인력이 장애인들을 위한 체력측정, 운동처방 및 체력증진교실 등이 운영된다.

또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오는 11월부터 장애인특장버스가 운행될 예정이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센터는 무장애 시설임과 동시에 장애인특장버스 유치를 통해 이동권에도 신경 썼으며, 전문적인 체력측정을 통한 체계적인 체력단련도 가능하다"라며 "아산시민은 물론 충남도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여가선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