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문화재단 제공
세종시문화재단과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는 17일 홍익대 세종캠퍼스에서 세종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세종시문화재단 제공

세종시문화재단과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는 우수한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을 통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17일 홍익대 세종캠퍼스에서 ▲ 세종시 문화예술정책 및 콘텐츠 공동개발 ▲ 문화예술 콘텐츠 기반 창업 및 지원프로그램 공동 육성 ▲ 조치원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 프로그램 ▲ 지역문화예술행사 공동기획과 참여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특히 양 기관은 홍익대가 추진하고 있는 '세종캠퍼스 혁신파크사업'과 시 문화재단이 하반기에 추진할 '여민락 공익펀드'를 연계 추진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방안을 공동 모색키로 했다.

인병택 대표이사는 “홍익대학교 우수한 인재들이 문화재단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지역문화예술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기수 세종캠퍼스 부총장은 “문화예술콘텐츠 기술 개발과 창업프로그램에 있어서 문화예술 기술혁신을 위한 시너지효과가 창출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 문화재단이 지역문화예술정책 수립을 위해 추진하는 ‘세종 예술인실태조사’ 연구용역에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이 참여하여 지역문화예술 현황조사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