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기간 2년, 최대 10곳 신청 가능

대전시청 / 뉴스티앤티
대전시는 오는 26일부터 8월 9일까지 '유개승강장 광고면 무료 민간분양'을 접수한다. / © 뉴스티앤티

대전시는 오는 26일부터 8월 9일까지 '유개승강장 광고면 무료 민간분양'을 접수한다.

무료 민간분양은 기업과 소상공인, 공공기관 등의 판로 확보와 홍보를 위해 지난 2017년 처음 시작됐다. 이후 기업·비영리법인 등 69개 업체가 참여해 523곳의 유개승강장에 무료광고를 게시했다.

이번 분양은 1,505곳 유개승강장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 1회 청소 및 분기실적보고 조건으로 최대 10곳까지 신청 가능하다. 한 승강장에 중복 신청될 경우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참여대상은 대전에 사업장을 둔 기업, 소상공인, 국비지원 교육기관, 은행, 비영리단체, 언론사, 공공기관 등이다. 청소년 유해업소(유흥업, 오락실 등), 정치·종교 등 활동단체(기업), 각종 모집광고 등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분양기간은 2년이다. 광고물 게시는 협약체결 후 1개월 이내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공고물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홍보물 제작 허가를 받아 게시할 수 있다.

신청은 시 버스정책과 버스노선팀으로 하면 된다.

문용훈 시 교통건설국장은 "유개승강장 광고면 무료분양이 신청기업의 판로 확보와 홍보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18일부터 시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