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산군 제공
충남 예산군은 여름 여행객을 겨냥해 오감만족 예산 여행 코스를 추천했다. / 예산군 제공

충남 예산군은 여름 여행객을 겨냥해 오감만족 예산 여행 코스를 추천했다.

군은 여행 당일코스로 ▲ 추사고택, 예당호 출렁다리, 수덕사, 충의사, 덕산온천 등을 둘러보는 5시간의 코스와 ▲ 수덕사, 충의사, 예당호 출렁다리, 슬로시티 대흥, 예산황새공원 등을 둘러보는 6시간의 코스를 선보였다.

특히 국내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는 '예당호 출렁다리'는 길이 402m로 우리나라 현수교 중 최장 길이를 자랑한다.

탁 트인 전망의 예당호에 집중하고자 한다면 예당호 출렁다리, 예당호 조각공원, 예당호 느린호수길, 예당호 중앙생태공원 등의 순서로 둘러봐도 좋다.

1박 2일로 예산을 방문한다면 ▲ 1일차 '추사고택, 한국고건축박물관, 수덕사, 충의사, 덕산온천' ▲ 2일차 '예당호 출렁다리, 예당관광지(조각공원), 슬로시티 대흥, 봉수산자연휴양림(수목원), 예산황새공원' 등을 차례로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여행에는 먹거리가 빠질 수 없다. 다채롭고 든든한 예산의 대표 먹거리들로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도 좋겠다.

예산을 대표하는 예산 8미로는 ▲ 예산 소갈비 ▲ 예당 붕어찜 ▲ 예당 민물어죽 ▲ 삽다리 곱창 ▲ 수덕사 산채정식 ▲ 예산 장터국밥 ▲ 예산 국수 ▲ 광시 한우 등이 있다.

아직 여름휴가를 계획 중이라면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예산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