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충주역 신설 위해 시민들의 힘과 지혜를 모아줄 것 당부

15일 충주시장 현안업무회의 강조사항 / 충주시 제공
15일 충주시장 현안업무회의 모습 / 충주시 제공

조길형 충주시장이 지역 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에 있어 시민의 역량을 결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은 15일 열린 현안업무회의에서 이와 같이 말하고, 충주의 핵심과제로서 동충주역 신설을 꼽으며 “동충주톨게이트가 개통되고 동충주산업단지가 개발 중인 현 시점에, 서울과 원주를 잇는 역이 만들어진다면 동충주지역 활성화에 큰 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충북선 반영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적극적으로 노력해서 동충주역 신설의 기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 역량을 결집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시민들이 협력하고 단결해야 지역 발전의 꿈을 이룰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종전 국립박물관 유치추진위에서 비슷한 결의대회를 한 바 있음에도, 며칠 전 시민과 공직자들이 모여 있는 시민의 날 행사에서 동충주역 유치를 위해 시민의 뜻을 모으려는 노력이 공개적으로 조롱과 모욕을 당한 것은 가슴 아픈 일”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충주 시민과 공직자의 대표인 시장으로서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며, “앞으로 이런 일이 없기를 소망하고, 공직자들은 동요없이 직무에 충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조길형 시장은 “동충주역 신설은 어려운 일인 만큼 다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한다”며, “충주 발전의 꿈을 확실하게 이룰 수 있도록 시민들과 함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