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선 당진시의원 및 당진시의회 의장 역임...수석부대표 한옥동 의원 등 원내대표단 구성

김명선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김명선 의원 제공
김명선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김명선 의원 제공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김명선(초선, 당진2) 원내대표의 임기가 1일부터 시작됐다.

원내대표로 선출된 김 의원은 당진시 출신으로 원만하고 합리적인 성품과 부지런한 의정활동을 하는 인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는 충남도의회 농업경제환경위원회와 윤리특별위원회에 소속되어 있고, 제2·3·4·5·6대 등 5선 당진시의원과 제5대 당진시의회 의장을 역임했다.

또한 민주평통자문회의 당진시협의회장·한국 BBS충남당진지부 위원장·당진시 유소년 야구단 단장을 역임했으며, 5선 당진시의원을 역임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누구보다 도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의정활동에 전념하며 헌신해 왔다.

김 원내대표는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지방의회 역할이 중요한 만큼,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ㅁ녀서 “당과 지방의회와의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더불어민주당 의원 간에 화합을 이끌며,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지역의 현안문제 등 전반적인 당면사항들을 중앙당에 적극 건의하는 등 교량적 역할에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지난 24일 선출된 충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에는 수석부대표 한옥동(초선, 천안5) 의원, 부대표 이영우(초선, 보령2) 의원, 김대영(초선, 계룡) 의원, 감사 김형도(초선, 논산2) 의원, 총무 여운영(초선, 아산2) 의원, 재무 김은나(초선, 천안8) 의원, 대변인 김영권(초선, 아산1) 의원, 황영란(초선, 비례) 의원이 각각 선임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