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5~6일 12~13일 중리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펼쳐져

/ 대전 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는 지역화폐 대덕e로움 출시를 기념해 7월 한 달간 4회에 걸쳐 '대코(Daeco) 맥주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대전 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는 지역화폐 대덕e로움 출시를 기념해 7월 한 달간 4회에 걸쳐 '대코(Daeco) 맥주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덕e로움 초기 사용자 확산과 중리행복길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7월 5일, 6일, 12일, 13일 중리동 행정복지센터 앞 중리행복길에서 열린다.

500mm에 이르는 행사장에는 무지개 색깔의 우산이 하늘을 뒤덮어 장관을 연출한다.

생맥주와 다양한 먹거리가 판매되는 먹거리 존은 대덕e로움 카드를 사용해야 이용 가능하다. 신용카드와 현금 결제는 불가능하다.

이에 구는 행사장에는 8곳의 대덕e로움 현장발급 창구를 마련, 사용에 불편이 없게 할 방침이다.

아울러 매회 행사에서는 코요테, 로맨틱펀치, 미스트롯, 몽니 등 인기가수 공연과 버스킹 공연이 이어진다.

신청곡과 사연을 소개하는 라디오DJ박스, 추억의 디스코장, EDM파티, 물풍선 터트리기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지역화폐 대덕e로움은 7월 2일 사전출시, 50억 원 규모로 발행된다.

지하철역 등에서 현장발급 창구에서 상시 6%, 출시·명절 등 특판 시 10%의 할인을 받아 구매 가능하다.

또 전자카드 형태로 발행되어 IC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모든 점포에서 사용 가능하지만 대형할인마트·유흥업소 등은 제외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