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개장에 앞서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시설점검·안전대책 마련

계룡시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내달 24일부터 8월 18일까지 두계천 생태하천공원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한다. / 계룡시 제공
계룡시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내달 24일부터 8월 18일까지 두계천 생태하천공원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한다. / 계룡시 제공

계룡시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내달 24일부터 8월 18일까지 두계천 생태하천공원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한다.

두계천 생태하천공원 물놀이장은 계룡시 신도안면 남선리 일대 360㎡ 규모에 수심 0.6m〜0.9m의 유아용, 초등학생용 야외 풀장 2개소가 조성되어 있다.

시는 개장에 앞서 안전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도심속 휴식처로 시민들을 맞이하기 위해 서두르고 있다.

풀장 방수처리, 물놀이장 주변 난간, 목교, 데크 등을 보수하고 물놀이장의 수질관리, 청결, 위생, 안전에 필요한 사항을 점검하고 있다.

특히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안전요원 배치,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 구축 등 각종 사고에 대비한 안전대책을 강구했다.

전담공무원과 수상안전요원이 상시 배치되어 물놀이객들의 안전을 살피고, 대학생 아르바이트 및 단기근로자 등을 추가 배치해 주변 환경정비, 질서 유지 등 안전관리에 빈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물놀이장 단기근로자 5명은 오는 7월 4일부터 9일까지 모집할 계획으로,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