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대상 시상, 2022청주비전 선포식 및 축하공연 풍성

/ 청주시 제공
'제4회 청주시민의 날 기념식'이 내달 1일 오후 7시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 청주시 제공

'제4회 청주시민의 날 기념식'이 내달 1일 오후 7시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청주시민의 날 기념식은 제6회 시민대상 시상식, 2022 청주비전 선포식과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제6회 시민대상 시상은 청주시민으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의 창달, 밝고 건전한 시민사회 조성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시민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는 지역사회, 문화예술, 체육교육, 산업경제 등 4개 부문에서 4명의 시민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또 2022 청주비전 선포식은 민선7기 1주년을 맞아 향후 3년 간 청주시정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시민이 체감하는 지난 1년의 성과와 앞으로 청주시에 바라는 점을 촬영한 인터뷰 영상을 시청한 뒤 7가지 청주 비전을 담은 청주비전 선포문을 낭독한다.

축하공연으로는 초대가수 왈와리, 서지오, 품바 버드리 및 청주연합오케스트라와 합창단 공연, 창작무용 ‘청주, 오방의 빛으로 물들다’, 4개구 연합 풍물단 길놀이 등 다채롭게 펼쳐진다.

부대행사로는 청주시 마스코트인 생이·명이 캐릭터 포토존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청주시민의 날은 청주·청원 통합을 기념해 지난 2015년 제정됐으며, 매년 7월 1일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