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근 의원, 작년 8월에 이어 지난 5일에도 성추행
"성추행 DNA, 민주당이 공범" 강도 높은 비판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여성위원회·여성의원협의회가 17일 오후 대전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동료의원을 성추행한 박찬근 대전 중구의원을 규탄하고 있다. / © 뉴스티앤티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여성위원회·여성의원협의회가 17일 오후 대전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동료의원을 성추행한 박찬근 대전 중구의원을 규탄하고 있다. / © 뉴스티앤티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최근 동료의원을 성추행한 박찬근 대전 중구의원을 규탄하고 나섰다.

시당 여성위원회·여성의원협의회는 17일 오후 대전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전 중구의회는 상습 성추행범인 박찬근 의원을 제명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박 의원은 지난 5일 회식을 마친 뒤 이동한 커피숍에서 동료 여성의원을 성추행했다. 그럼에도 최소한의 도덕적 책무를 망각한 채 '술에 취해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파렴치한 모습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규탄했다.

이어 "박 의원은 작년 8월에도 동료 여성의원 2명을 성추행하고도 '당시 상황은 프리허그'라는 망언을 서슴지 않았다. 박 의원은 상습적이고 악질적인 성추행범"이라며 "중구의회 내에서는 물론 주변인을 대상으로 한 3차·4차 피해를 양산할 가능성이 높다. 최소한의 격리 조치로 의원직을 제명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을 향해서는 "박 의원이 탈당계를 제출했다 하더라도 시민과 피해의원에게 사과부터 했어야 한다. 꼬리자르기 식으로 탈당 처리하고, '더 이상 민주당 소속이 아니니 무관하다'는 태도는 천박한 성의식을 가진 정당이라고 자인하는 꼴"이라고 지적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박희조 시당 대변인 또한 "민주당은 지난해 성추행 사건 때 (박 의원에게) 강력한 징계를 내렸어야 한다. 그랬다면 이번 성추행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라면서 "박 의원의 탈당계 제출에 즉시 수리하는 모습도 실망스럽다. 민주당은 이번 사태를 반성하고 책임 있는 공당의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일갈했다.

박 의원은 지난해에도 동료 여성의원을 성추행해 중구의회에 제명안이 상정되기도 했다. 제명안은 찬성 7표, 반대 4표로 가결을 위한 8표(재적의원 3분의 2)에 미치지 못해 부결됐다. 징계수위는 출석정지 30일로 확정됐고, 지역에서는 낮은 징계 수위에 비판의 목소리가 대두됐다.

한편 박 의원은 지난 11일 "더 이상 당에 누를 끼칠 수 없다"며 민주당 대전시당에 탈당계를 제출했다. 시당은 다음 날인 12일 탈당계를 수리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