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부터 16일 양일 간 증평민속체험박물관 일원에서 열린 ‘2019 증평들노래축제’에 1만 2000여 명의 관람객이 운집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 증평군 제공
지난 15일부터 16일 양일 간 증평민속체험박물관 일원에서 열린 ‘2019 증평들노래축제’에 1만 2000여 명의 관람객이 운집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 증평군 제공

지난 15일부터 16일 양일 간 증평민속체험박물관 일원에서 열린 ‘2019 증평들노래축제’에 1만 2000여 명의 관람객이 운집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올해 축제에는 군민들의 노래 실력을 뽐내는 제1회 증평군민노래자랑과 전통의아름다움을 무대에 녹여낸 한복 패션쇼가 열리는 등 새로운 볼거리가 더해졌다.

아울러 두레복식체험, 손 모내기, 단오음식시식, 감자캐기, 우렁이·물고기잡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가득해 온 가족이 지역 고유의 전통 농경문화 및 예술을 즐겼다.

특히 축제를 대표하는 장뜰두레농요시연은 이틀간 펼쳐지며 이목을 집중 시켰다.

증평군 향토유적 제12호인 '증평장뜰두레농요'는 농사일 할 때 부르던 노동요로 길 놀이, 들 나가기, 화평 및 풍년 기원제, 두레 풍장, 점심 참놀이 등으로 구성돼 농경문화를 엿볼 수 있었다.

축제장 한 편에 마련된 체험부스는 딱지치기, 제기차기, 모첨․죽창던지기, 굴렁쇠놀이, 새끼꼬기 등 전통 놀이를 즐기는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했다.

이 밖에도 16회 전국시조경창대회, 제15회 전국국악경연대회 등 전국단위 대회도 개최됐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