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염원의 불꽃...도민체전 성화 '채화'
괴산군, 염원의 불꽃...도민체전 성화 '채화'
  • 박서영 기자
  • 승인 2019.06.1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8회 충북도민체육대회 성화, 괴산군 탄생 600주년 기념공원서 채화
12일 괴산군 탄생 600주년 기념공원에서 주선녀가 58회 충북도민체육대회 성화를 채화하고 있다./ 괴산군 제공
12일 괴산군 탄생 600주년 기념공원에서 주선녀가 58회 충북도민체육대회 성화를 채화하고 있다./ 괴산군 제공

제58회 충북도민체육대회의 성화가 개막을 하루 앞둔 12일 괴산군 탄생 600주년 기념공원에서 채화됐다.

이날 성화 채화식에는 이차영 괴산군수, 신동운 괴산군의회 의장, 장재영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윤남진 충북도의원을 비롯한 군의원, 기관·단체장, 체육회 관계자, 군 공무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성화채화에 앞서 이차영 괴산군수가 초헌관을, 신동운 괴산군의회 의장이 아헌관을, 장재영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이 종헌관을 각각 맡아 도민체전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천제봉행을 했다.

이어 칠선녀의 성화무 공연 후 주선녀가 성화를 채화했다.

이날 채화된 성화는 최초 주자인 채홍병씨(괴산군체육회 원로)를 시작으로 괴산군 탄생 600주년 기념공원을 출발해 감물면에서 괴산읍까지 11개 읍·면을 모두 돌아 괴산군청에 안치됐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오늘 채화된 성화는 괴산군민들의 희망을 담고 대회기간 내내 활활 타오를 것”이라며 “감동과 화합의 도민체전이 괴산군 전역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163만 충북도민 모두가 하나 된 열정으로 응원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괴산군청에 안치된 성화는 개회식 당일인 13일 도민체전의 화려한 개막을 알리는 찬란한 불꽃으로 개막장소인 괴산종합운동장 성화대에 점화되면서 축제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