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구성 및 운영조례' 근거로 6명의 초선 의원 등 총 8명으로 구성
연구모임 대표 조미경 의원 "전문가 자문 및 의원간담회를 통해 조례전반에 걸친 연구할 것"

아산시의회 '아산시 바른조례 연구모임'은 11일 발대식 및 위촉식을 갖고 조례연구 세부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 아산시의회 제공
아산시의회 '아산시 바른조례 연구모임'은 11일 발대식 및 위촉식을 갖고 조례연구 세부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 아산시의회 제공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11일 의회 운영위원회에서 아산시의원 연구단체인 ‘아산시 바른 조례 연구모임(이하 연구모임)' 발대식 및 자문위원 위촉식을 갖고 간담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구모임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모임은 더불어민주당 조미경(가선거구) 의원을 대표로 홍성표(나선거구)·김미영(라선거구)·이상덕(다선거구)·김수영(비례)·안정근(라선거구) 의원 등 6명의 초선 의원과 문성제 선문대학교 법학과 교수, 이은아 변호사 등 총 8명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1월까지 연구 활동기간을 갖을 예정이다.

‘아산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구성 및 운영조례’를 근거로 활동하는 이번 연구모임은 아산시 현행 조례의 법률적 기틀 속에서 적합성과 시민들의 권리증진 도모를 목적으로 만들어졌으며, 법제처와 자치법규의 일원화된 조례 분석과 분야별 우수조례 사례연구와 자치입법 활성화를 위한 연구방향 설정 그리고 전반적인 검토를 통한 자치법규 개정 등 분야별 세부조사를 통해 실효성 있는 조례 제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구모임 대표를 맡고 있는 조미경 의원은 "지방자치의 근본이라 할 수 있는 조례연구를 위해 정례적 연구모임 실시 등 지속적인 활동과 전문가 자문 및 의원간담회를 통해 조례전반에 걸친 연구로 하반기 연구활동 성과보고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