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괴산군 제공
163만 충북도민의 화합의 장 '제58회 충북도민체육대회'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괴산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다. / 괴산군 제공

'제58회 충북도민체육대회'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괴산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다.

‘함께해요 희망괴산 하나되는 도민체전’의 슬로건을 내건 이번 도민체전에는 11개 시·군 4천 5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 총 24개 종목에서 각 지역의 명예를 걸고 열띤 메달 경쟁을 벌인다.

13일 오후 5시 괴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행복의 씨앗을 틔우다’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문화예술공연과 퍼포먼스, 화합행사 등으로 꾸며진다.

공식행사에 앞서 열리는 식전행사에서는 중원대학교 댄스·음악동아리, 불정면 라인댄스팀 ‘줌마렐라’의 공연과 함께 대학연합 응원단의 응원퍼레이드가 펼쳐지며 축제 분위기를 끌어 올린다.

유명 성우인 박기량과 공서영 아나운서의 공동 사회로 진행되는 공식행사는 선수단 입장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및 환영사, 대회기 게양, 대회사 및 축사, 선수단 대표 선서 순으로 이뤄진다.

이어진 주제공연에서는 ‘설화의 시작’부터 ‘땅의 두드림’, ‘바람의 어울림’, ‘빛의 화려함’, ‘행복한 사람들’에 이르기까지 테마별 스토리가 있는 화려한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이후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성화 점화를 통해 이번 축제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다.

특히, 성화점화 후에는 가수 장윤정과 아이돌 그룹 모모랜드 및 SF9의 화려한 공연이 지역주민, 선수단,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개막 하루 전인 오는 12일 ‘괴산군 탄생 600주년 기념공원’에서 성화 채화 후 11개 모든 읍·면을 돌며 성화 봉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