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기 위원장 시당위원장 연임 가능성 높아

정의당 CI / 정의당
정의당 CI / 정의당

정의당 대전시당(위원장 김윤기)는 지난 4일 3기 19차 운영위원회를 열어 4기 지도부 선출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당 대표단 선거와 전국위원 그리고 당 대의원을 비롯한 시당 지도부를 일괄 선출하는 정의당의 당직 총선거는 오는 12일 선거공고를 시작으로 다음달 13일까지 치러지며, 당 대표와 시당위원장의 경우 과반수 득표자가 없을 경우 15일부터 20일까지 1, 2위 득표자 간 결선투표를 통해 당선자를 가릴 계획이다.

현재 임기 2년의 새 지도부는 내년에 치러질 21대 총선을 이끌게 되는 상황에서 당 대표로 공식 출마선언을 한 후보는 없지만, 이정미 대표와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거제도 개혁을 이끌고 있는 심상정(경기 고양갑) 의원, 창원 성산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여영국 의원, 전 공공운수노조연맹 양경규 위원장, 홍영표 디지털소통위원회 위원장 등이 출마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당위원장, 부위원장 3명, 지역위원장 5명, 전국위원 2명, 전당대회 대의원 11명, 시당 대의원 22명을 선출하는 대전시당에서는 내년 21대 총선에서 반드시 대전의 첫 진보정당 국회의원이 되어 대전시당의 총선 승리를 이끌겠다는 의지를 밝힌 김윤기 현 시당위원장이 다시 출사표를 던질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김 위원장은 지역 현안에 대해 활발하게 활동하며, 당세를 확장하는 한편 안정적으로 시당을 운영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연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정의당 대전시당 관계자는 “정의당이 내년 총선에 승리하고, 진보대표정당의 위상을 공고히 할 수 있는 능력 있고, 야심찬 후보들이 많이 나서서 당선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의당 대전시당은 4기 지도부 선출 즉시 총선 체제로 기구를 재편하고, 내년 21대 총선을 대비할 의지를 다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