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3.1운동 기념식 행사장에서 '충남ㆍ대전권 혁신도시 특별법'통과 촉구 서명운동이 전개된 가운데, 어르신들이 서명부에 서명하는 모습 / 홍성군 제공
지난 3월 3.1운동 기념식 행사장에서 '충남ㆍ대전권 혁신도시 특별법'통과 촉구 서명운동이 전개된 가운데, 어르신들이 서명부에 서명하는 모습 / 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이 '충남·대전권 혁신도시 특별법'통과 촉구 서명운동을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참여인원이 5월말 기준 66,000명으로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는 당초 목표인원 6만명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로 전체 군민 10만명 대비 60% 이상에 이르며, 서명운동 전개 75일만인 초단기에 이룬 성과인 만큼 지역발전에 대한 군민들의 염원이 크다는 의미다.

이는 군이 사회단체, 학생회, 홍성군 의회 등과 함께 마을, 공공기관, 홍성역ㆍ시장ㆍ길거리ㆍ행사장 등 주민다중 이용장소에서 혁신도시에 대한 혜택을 홍보하고, 타 지역에 거주하는 출향민들에게도 향우회 및 가족을 통해 적극 동참을 이끌어낸 결과다.

군은 내포신도시의 조기 명품화 및 추진동력 확보를 위해 혁신도시 지정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내포신도시가 혁신도시로 지정되면 인구 증가는 물론 지방세수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전 공공기관은 지역인재를 30% 의무채용해야해 청년 일자리 확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홍성군 관계자는“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주민분들의 한뜻한뜻이 모여 한 목소리가 되었다. 주민분들이 주도적으로 전개하여 달성한 소중한 서명부를 충남도와 협의하여 국회, 청와대, 관계 부처에 전달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혁신도시 지정 운동은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계속될 계획"이라며, "군정역량을 집중하여 충남도와 연계 추진하여 주민 및 언론홍보, 관계기관 방문 건의 등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