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는 치매예방을 위해 치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9988 뇌 건강 인지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치매예방체조를 하는 모습) / 제천시제공
제천시는 치매예방을 위해 치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9988 뇌 건강 인지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노래에 맞춰 치매예방체조를 하는 모습) / 제천시제공

제천시는 치매예방을 위해 치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9988 뇌 건강 인지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9988 뇌 건강 인지재활프로그램은 원예치료, 음악치료, 미술치료, 웹코트 및 치매예방체조를 통해 기억력, 집중력 및 지남력 등 인지능력을 강화하고 스트레스 감소 및 사회활동을 증진시켜 치매를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프로그램 대상자는 만 60세 이상 제천시에 거주하며 치매선별검사상 인지저하 어르신 또는 경도인지장애로 최종 진단받은 어르신이다.

프로그램은 6월 20일부터 7월 18일까지 총 8회로 진행되며, 참여 희망자는 제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방문 또는 치매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만 60세 이상 제천시에 거주하는 어르신 누구에게나 치매선별검사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치매어르신이 보건소에 등록 시 치매치료비 지원사업, 치매돌봄 재활사업, 조호물품 등을 지원하고, 등록 환자의 가족에게는 힐링 프로그램, 가족지지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