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시정브리핑 열고 밝혀
"지역민과 충분한 공감 부족했다" 자평

허태정 대전시장이 27일 오전 대전시청 기자실에서 5월 시정브리핑을 주재하고 있다. / © 뉴스티앤티
허태정 대전시장이 27일 오전 대전시청 기자실에서 5월 시정브리핑을 주재하고 있다. / © 뉴스티앤티

허태정 대전시장은 평촌산업단지 내 LNG 발전소 건립과 관련해 "민선 7기 1주년이 되는 7월 정도에 공론화해 방침을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허 시장은 27일 대전시청 기자실에서 5월 시정브리핑을 열고 "그동안 지역 에너지원 관련해 인식하고 있던 것이 화력·원자력 발전이다. 미래 에너지 공급에 대해 현존 에너지 중 가장 청정인 LNG가 나을 것이라는 원론적인 판단에서 진행했다"고 LNG 발전소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기업유치를 원활히 하고자 진행하기도 했다. 지역 경제를 견인하고 기업 유치를 끌어내고자 하는 뜻도 있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지역민과 충분한 공감은 부족했다고 자평한다. 앞으로 (LNG 발전소가) 어떻게 추진될지가 관심을 끌 것"이라며 "시민과의 대화 등을 통해 (추진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허 시장은 이날 월평공원(갈마지구) 민간특례사업, 혁신도시 지정 등에 대한 추진 방안도 밝혔다.

지난해 말 공론화위원회가 '추진 반대'를 권고한 월평공원(갈마지구) 민간특례사업에 대해서는 "공론화위 권고사항을 존중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다. 이와 관련한 입장을 도시계획위원회에 충분히 전달했다"고 말했다.

혁신도시 지정 관련해서는 "지역 여야 정치권도 혁신도시 지정에는 뜻을 같이 하고 있다. 정치권 협조만 따른다면 (혁신도시 지정은) 어렵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국회를 중심으로 한 정치권, 중앙부처의 판단, 문재인 정부의 입장 등 세 가지 틀이 중요하다. 혁신도시 지정을 위해 지역 정치권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