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교육감과 충남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이관우 위원장 등이 참여 노사 간 소통의 장 마련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24일 직원들과 예산군 소재 과수 농가를 찾아 농촌봉사활동을 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 충남교육청 제공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24일 직원들과 예산군 소재 과수 농가를 찾아 농촌봉사활동을 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4일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한 70여 명의 직원들이 예산군 소재 과수 농가를 방문해 사과열매 솎기 작업 등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매년 영농철마다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방문해 일손을 지원하고 있는 충남교육청은 이번에 김 교육감과 충남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이관우 위원장을 비롯한 노조 임원 20여 명이 함께하여 노사 간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매년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제법 능숙하게 일을 해내는 직원과 익숙하지 않은 작업으로 농가에 피해를 주지 않을까 조심스러워하는 직원들을 보면서 농가 주인은 만면에 미소를 지으며 흐뭇해했다.

김 교육감은 “농촌 지역이 고령화에 따른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때 작지만 소중한 보탬이 된 거 같다”면서 “함께해준 직원들에게 고맙고, 더불어 올 한해 농가와 충남교육청 모두 좋은 결실을 맺었으면 좋겠다”며 봉사활동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농촌일손돕기를 포함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