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기업소통 전담관제’ 시행

충남도청 / 뉴스티앤티 DB
충남도청 / 뉴스티앤티 DB

충남도가 기업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1명의 공무원이 도내 3개 기업을 전담하는 ‘2019년 기업소통 전담관제’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기업소통 전담관제는 행정적 소통을 통해 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급변하는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시책을 발굴해 기업 활동을 촉진하는 정책으로, 충남경제진흥원과 공동 추진한다. 

올해 운영하는 전담관제 대상 기업은 시·군별 지정한 도내 제조업체 111곳이며, 도 경제통상실 직원 20명과 충남경제진흥원 직원 17명 등 총 37명의 기업소통관이 1대3 매칭으로 기업 관리에 나선다. 

기업소통관은 매분기 방문·전화·전자우편 등을 통해 활동하며 ▲ 기업 규제 개선사항 접수 ▲ 정부·도 중소기업지원시책 활용 안내 ▲ 일자리 창출 및 국·도정 과제 적극 홍보 등 기업의 불편·건의사항을 파악해 해결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기업과의 행정 소통을 통해 파악한 불편사항은 해당 부서 협의를 거쳐 자체 처리하거나 중앙부처에 건의하는 등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용붕 도 소상공기업과장은 “국내·외 경제 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기업에 대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기업소통 전담관제를 시행한다”며 “지난해 참여기업과의 소통을 지속 강화해 기업과 장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정책 실효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