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주차타워 겸한 전통시장 복합지원센터로 조성

'온양온천시장 복합지원센터’가 조성될 온양온천시장 전경 / 아산시 제공
'온양온천시장 복합지원센터’가 조성될 온양온천시장 전경 / 아산시 제공

아산시가 온양온천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양온천시장 복합지원센터’를 건립한다.

‘온양온천시장 복합지원센터’는 2021년 완공을 목표로 대지면적 2,588㎡, 총연면적 2,500㎡, 5층 규모로 계획 중이며, 1층(500㎡)은 창업공간, 2층(500㎡)은 생활문화센터, 3∼5층은 주차 210면(1,500㎡)의 주차공간을 갖춘 주차타워로 조성된다.

총사업비는 150억원이며, 이중 110억원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 공모사업 선정으로 마련했다. 부족한 사업비 40억원은 국가균형발전위에서 7월로 예정된 지역밀착형 생활SOC 복합화 사업 등에 응모해 충당할 계획이다.

온양온천시장 복합지원센터가 위치할 온양상설시장은 1974년부터 54개 점포가 영업을 해오고 있는 곳으로 한때 온천관광객 등을 상대로 호황을 누렸으나, 온라인 쇼핑과 대형유통점 확산·원도심 쇠퇴 등으로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시는 지난해 8월부터 충남도를 비롯한 관계기관을 방문해 주차타워 건립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지난 8일 충남도 1순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앞으로 시는 온양온천시장 복합지원센터건립 추진위원회를 구성해 3∼5층 주차타워 조성으로 기존 공영주차장 포함 총 417면의 주차공간을 확보해 온양온천시장의 최대 난제인 주차공간 부족문제를 해결할 계획이다.

또 1층 창업공간에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2층 고객지원센터, 힐링센터 등에서는 지역민과의 연대강화를 위한 복합문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원도심 주차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풀 수 있는 온양온천시장 주차타워 국비확보 소식을 반기며,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 주민의 애환을 가장 잘 이해하고 대변해줄 수 있는 사람은 바로 곁에 있는 공직자”라며 “이번 국비확보 사례처럼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흘리는 땀 한 방울이 아산시민의 삶을 얼마나 크게 바꿔놓을 수 있는지 명심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