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 연수원 건립지원과 지역발전 동반자로써 공동번영 도모

 

제천시와 한국환경공단은 22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 제천시 제공
제천시와 한국환경공단은 22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 제천시 제공

제천시와 한국환경공단이 22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금성면에 건립 중인 한국환경공단 연수원의 원활한 건립사업 지원과 향후 지역발전을 위한 동반자로써 양 기관의 발전과 공동번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 지역생산 청정 식자재 및 농산물 구입 ▲ 인력 채용 시 지역인재 고용 일자리제공 ▲ 지역문화탐방 및 경제활성화 사업 협력과 ▲ 지역화폐 모아 사용 등 지역경제 상생발전 지원 ▲ 연수원 건립을 위한 행 재정적인 업무협력 지원 ▲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상천 시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향후 양 기관이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교류를 확대해 나가자"고 말했다.

장준영 이사장은 “연수원 건립에 따라 연수생들의 연수 시 지역문화 탐방이나 지역화폐 사용 등으로 제천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천시와 한국환경공단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향후 양 기관이 서로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류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한국환경공단은 2010년에 설립되어 환경오염방지, 환경개선, 자원순환촉진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관련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함으로써 환경친화적 국가발전에 이바지하는 국내 최고의 환경전문기관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