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협의회 간 친선교류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등 논의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와 필리핀지방의원협의회는 21일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양 협의회 간 친선교류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MOU 체결했다. / 충남도의회 제공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와 필리핀지방의원협의회는 21일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양 협의회 간 친선교류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MOU 체결했다. / 충남도의회 제공

충남도의회 유병국 의장은 22일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송한준)와 필리핀지방의원협의회(다닐로 카스틸로 데얀휘랑 전국의장) 간의 MOU 체결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체결식에서 양 협의회는 ▲ 양 협의회 간 친선교류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 양 지역 간 상호이해 및 우호 증진 위한 적극 지원 ▲ 상호 정기적 방문으로 협력체계 확립을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체결은 지난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대한민국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부회장인 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과 사무총장인 유병국 충남도의회 의장이 필리핀 지방의원협의회를 방문해 양 기관 간 교류협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 및 노력으로 이루어낸 결과이다.

한편, 대한민국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1991년 8월 26일 설립됐으며, 필리핀 지방의원협의회는 1990년 9월 17일에 설립되어 지방자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