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풍자와 해학이 가득한 '음성품바축제'에 초대합니다!
[축제] 풍자와 해학이 가득한 '음성품바축제'에 초대합니다!
  • 박서영 기자
  • 승인 2019.05.21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음성군 제공
제20회 음성품바축제가 이달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음성 설성공원과 음성꽃동네 일원에서 펼쳐진다. / 음성군 제공

풍자와 해학이 가득한 음성품바축제가 오는 22일 화려한 막을 올린다.

‘20살 품바! 사랑과 나눔에 빠지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제20회 음성품바축제는 이달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설성공원과 음성꽃동네 일원에서 열린다.

특히 올해 20살을 맞은 음성품바축제는 이를 기념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열림의 날'인 22일에는 품바 열린마당 공연으로 열림식과 더불어 9개 읍면과 함께하는 품바움막 짓기 대회가 펼쳐진다.

올해 품바움막 짓기대회는 제기차기, 딱지치기, 고무신 꾸미기, 공기놀이, 짚풀 공예 체험 등 추억의 체험과 놀이로 관광객과 옛 시절의 향수를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음성품바축제의 성인 전용 품바 상설 유료공연인 ‘엿장수 맘대로’도 필수코스다. 다양한 출연진의 배꼽 빠지는 품바공연으로 품바의 매력에 풍덩 빠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랑의 날'인 23일에는 역대 품바왕 24개팀이 한자리에 모여 걸쭉한 입담을 자랑하는 공연이 6개팀씩 4일간에 걸쳐 진행된다.

또 천변 무대에서는 품바 비빔밥 레시피 경연대회 본선 진출자 9개 팀의 경연이 열려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의 오감을 자극할 계획이다.

'희망의 날'인 24일에는 킬러콘텐츠인 글로벌 품바 래퍼 경연대회도 본선 10팀이 경연을 펼친다. 랩과 힙합의 뜨거운 함성이 축제장을 들썩이고, 역대 품바 의상디자인 수상작을 새롭게 선보이는 품바 의상 패션쇼도 뜨거운 5월의 밤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계획이다.

'나눔의 날'인 25일에는 전국 청소년 품바 댄스 경연대회는 본선 12팀이 참여해 청소년들의 독창성 있는 끼와 열정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음성품바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는 전국에서 17팀이 참여해 단체 플래시몹, 막춤 공연, 프린지 공연으로 준비되어 그 어느 때보다 볼거리가 풍성하다. 이어 2판4판 난장판으로 신나는 댄스 페스티벌로 마무리된다.

'마지막 날'인 26일 상생의 날에는 닫음식 시상 후 대미를 장식할 품바가요제 왕중왕전이 13팀의 경연으로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한편 축제 기간동안 복개천에는 다양한 체험과 과거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포토존과 휴게시설이 조성됐으며, 새롭게 단장한 음성군 꽃잔치도 상춘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또한 음성군 기업홍보관, 한방건강체험관 등 축제장 곳곳에서 축제의 판이 펼쳐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