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하굣길 어린이 사고예방 등 교통안전을 위한 열정 봉사

충남지방경찰청은 17일 7층 대회의실에서 충남녹색어머니연합회 김미애 신임회장 등 임원진 6명에 대한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 충남지방경찰청 제공
충남지방경찰청은 17일 7층 대회의실에서 충남녹색어머니연합회 김미애 신임회장 등 임원진 6명에 대한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 충남지방경찰청 제공

충남지방경찰청(청장 박재진, 이하 충남청)은 17일 7층 대회의실에서 교통유관기관인 한국교통안전공단과 도로교통공단 및 도내 16개 지역 녹색어머니회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녹색어머니연합회 김미애 신임회장 등 임원진 6명에 대하여 위촉식을 실시하고, 지역별 녹색어머니 회장단들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정부혁신 취지로 등·하굣길 어린이 사고예방 등 교통안전을 위해 열정적으로 봉사하고 계시는 녹색어머니회는 주로 초등학생 자녀들의 등·하굣길 안전을 위해 통학로에서 교통안전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교주변 통학로 위험요소를 찾아 개선할 수 있도록 건의하였다.

녹색어머니회는 교통캠페인 뿐만 아니라 각종 지역 행사 시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사회적 약자를 위한 안전교육 활동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올해 충남·세종지역에서는 139개 초등학교 59,769명의 학부모가 녹색어머니회원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날 충남녹색어머니연합회 김지혜 전임연합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모두가 내 자녀라는 마음을 가지고 교통안전활동에 노력해 주신 회원들께 감사한다”면서 “덕분에 지난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가 크게 감소했다”며 “앞으로도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 다닐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김미애 신임연합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만큼은 더 세심하고 활발한 활동을 통하여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는 어린이가 없도록 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대신했다.

충남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다 같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여러 분야에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면서 “녹색어머니 회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찰은 지난해 충남·세종지역 어린이 교통사고가 452건 발생하여 4명의 사망사고가 있었고, 이 중 어린이보호구역에서의 사고는 10건이 발생하였으며, 올해도 현재까지 어린이 사고는 155건 발생해 보호구역내에서는 5건이 발생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