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대전광역시당 / ⓒ 뉴스티앤티
자유한국당 대전광역시당 / ⓒ 뉴스티앤티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위원장 육동일, 이하 시당)이 더불어민주당 박범계(재선, 대전 서울) 의원을 정조준하고 나섰다.

시당은 16일 ‘민주당 생활적폐청산위원장 박범계 의원 측근들의 비리 열차는 언제 STOP 할 것인가’라는 제목의 박희조 수석대변인 성명을 발표하고, 박 의원을 맹공했다.

박 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의 측근으로 대전시의회 수장인 김종천 의장이 대전시티즌 선수선발 비리 의혹과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 조사를 앞두고 있다”면서 “ 김 의장이 매년 거액의 시민혈세가 투입되는 대전시티즌을 감시, 통제 할 수 있는 지위를 이용해 선수 선발과정에서 부당한 인사 청탁을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며 “박 의원의 또다른 측근인 윤용대 대전시의회 부의장은 시의회 업무추진비를 관변단체와 지역주민에게 부정 사용했다는 의혹이 언론에 의해 제기 되었다”고 주장했다.

박 대변인은 이어 “앞서 전문학 전 시의원 등 박 의원 측근들이 선거관련법 위반으로 중형을 선고 받았다”면서 “민주당 생활적폐청산위원장으로서 제 눈의 들보는 못 보고 남의 눈의 티끌만 탓하는 박범계 의원은 끊이지 않는 측근비리 의혹의 열차를 당장 STOP 시켜 주길 바란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라는 취임사가 부끄럽지 않은가?”고 반문했다.

한편, 내년 21대 총선에서 3선에 도전하는 박 의원은 지난 6.13 지방선거 당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으로 선거를 이끌었으며, 지난해 9월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정치브로커의 돈 요구를 폭로하면서 측근으로 분류되는 전문학 전 대전시의원과 변재형 전 비서관 등이 지난 2일 징역형을 선고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