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 제공
/ 대전시 제공

다양한 실패사례를 오감으로 즐기는 ‘2019 실패박람회 in 대전 - 실패를 감각하다’가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1층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단순히 실패에 대해 단순히 전달 또는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다채로운 체험, 전시,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실패에 대한 인식 전환을 꾀한다.

'과정을 보다’는 실패에 대한 다양한 상황, 원인결과에 대해 조명하고 실물 모형을 통해 체험하는 실패쌍안경과 지역 내 다양한 실패사례를 웹툰으로 제작해 공감대를 형성하도록 한다.

‘응원을 듣다’는 작품성은 있으나 주목받지 못했던 음악작품을 재조명하고, 첫날인 21일 오후 1시 50분에 지역대학생으로 이루어진오케스트라의 클래식 플래시 몹 공연을 시작으로 박람회 기간 중 버스킹공연으로 이어진다.

‘경험을 말하다’ 카이스트와 협력해 ICT를 활용한 실패퍼즐디스플레이를 설치, 오프라인 및 온라인 참여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로활용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역의 청소년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꿈꾸는사진관, 청소년 토크콘서트, 청소년 정책리서치, 청소년 부스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더불어 정부기관 8개와 대전시 5개 기관이 참여하는 정책마당도 함께 운영된다. 정책마당에서는 소상공인, 실업자, 경력단절, 취업지원 등 곤란을 겪고 있는 시민에게 사회안전망 정책소개와 전문컨설팅을 지원한다.

한편 실패박람회는 우리 사회의 실패에 대한 범사회적 인식개선 및 재도전을 응원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되며, 지난해 서울을 시작으로 올해 4개 권역으로 확대됐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