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과 KAIST 창의융합연구소가 14일  ‘C-Arts Lab’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전문화재단 제공
대전문화재단과 KAIST 창의융합연구소가 14일 ‘C-Arts Lab’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전문화재단 제공

대전문화재단은 14일 KAIST와 창의융합연구소와 ‘C-Arts Lab’운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예술과 과학의 융복합을 기반으로, 대전만이 갖고 있는 도시문화의 고유성과 영향력을 지속・확대 할 수 있는 독창적인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기반으로 ▲ 창의융합연구소‘C-Arts Lab’설치 및 운영 ▲ 문화예술과 과학기술 융복합 콘텐츠 연구·개발 ▲ 인적·물적 교류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 연계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전개하며, 2019 창의예술교육 랩 지원 사업을 통해 과학기술을 결합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연구 개발을 진행한다.

박만우 대표이사는 “우리나라의 대표 연구중심대학인 KAIST와 함께 문화예술, 과학기술의 협업을 이룰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재단이 가지고 있는 문화예술 인프라를 총동원하여 대전만의 창의적 융복합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 기관은 협약의 첫 발로 내달부터 KAIST 문화기술대학원의 4개 연구실과 협업으로 ▲ 문화현상(Cultural Phenomena) ▲ 시각 콘텐츠 기술(Visual Content Technology) ▲ 소리와 음악 기술(Sound&MusicTechnology) ▲ 상호작용 기술(Interactive Technology) 등 과학기술을 결합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연구개발에 착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