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싱가포르‧몽골로 수출 길 올라

㈜미소미 영농조합법인이 14일 당진쌀 수출 출고식을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쌀포대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당진시 제공
㈜미소미 영농조합법인이 14일 당진쌀 수출 출고식을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쌀포대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당진시 제공

밥맛 좋은 당진쌀의 해외시장 공략이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14일 당진시에 따르면 지난 2월 21일 당진쌀 10톤이 싱가포르로 수출되며 해외시장 공략에 포문을 연 이후 같은 달 25일 우강농협도 해나루쌀 10톤을 호주로 수출하는데 성공한 바 있다.

이후 지난달 10일 ㈜미소미 영농조합법인은 당진쌀 10톤을 다시 한 번 싱가포르로 수출했다.

㈜미소미는 이달 들어서도 14일 싱가포르에 당진쌀 10톤을 재차 수출해, 올해만 싱가포르 누적 수출물량 30톤을 달성했다.

특히 이날은 싱가포르 외에도 몽골에 10톤의 당진쌀이 함께 수출길에 올라 ㈜미소미는 싱가포르 수출물량 30톤을 포함, 올해 총40톤에 달하는 당진쌀을 해외로 수출하는데 성공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미소미는 올해 10월 중 싱가포르 현지에서 당진쌀 소개와 시식회 등 해외 홍보‧판촉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에서도 수출 물류비와 수출농산물 포장재, 해외 홍보‧판촉활동 등을 적극 지원해 당진농산물이 해외시장에 더욱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쌀의 지난해 수출은 모두 6차례, 총163톤에 달했다. 이는 같은 해 당진 지역 농산물의 총 해외수출물량인 333톤의 약 40%에 해당하는 수치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