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가정의 달 5월, 증평군으로 떠나요~
[여행] 가정의 달 5월, 증평군으로 떠나요~
  • 박서영 기자
  • 승인 2019.05.0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군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장소 4곳을 추천했다. / 증평군 제공
증평군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장소 4곳을 추천했다. / 증평군 제공

가정의 달 5월, 온 가족이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증평군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먼저 증평민속체험박물관에서는 사계절 농경문화체험, 공예체험 등 평소 아이들이 경험하지 못했던 전통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인근에는 매년 1만여 명의 방문객들이 찾는 증평군 어린이 자전거 공원이 자리하고 있다.

공원에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자전거 관련 교육장뿐만 아니라, 증평 시가지를 본뜬 자전거 트랙도 있어 사진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중부권 최고 휴양지인 좌구산 휴양랜드는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5만㎡ 규모의 '유아 숲'과 12종의 체험시설·짚라인을 갖춘 숲속모험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이곳에는 가족단위로 명상을 즐길 수 있는 좌구산 명상의 집과 캠핑장, 숙박시설도 마련돼 있다.

지역 주민들의 대표 쉼터인 보강천 미루나무 숲 일원에는 미니 줄타기 시설 등의 놀이시설과 5m 높이의 풍차, 벽천분수, 형형색색의 꽃밭을 갖추고 있다.

보강천 미루나무 숲 물빛공원에는 실개천과 바닥분수가 있어 날씨가 따뜻해지기 시작하면 간단하게 물놀이를 즐기는 아이들로 붐빈다.

물빛공원 건너 천변공원 그린시티 스카이파크에는 80m 길이의 자가발전 현수식 모노레일과 에너지트리시소, 회전놀이시설과 다양한 조경수목, 휴게시설 등이 들어서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이 밖에도 오는 6월 개장 예정인 보강천 첨벙첨벙 물놀이장도 아이들에겐 유명 워터파크 부럽지 않게 조성될 예정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추천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