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2월부터 대형 유통업체 입점
유통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 지원

유성구청 / ⓒ 뉴스티앤티
유성구청 / ⓒ 뉴스티앤티

대전 유성구는 지역여건을 반영한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해 ‘2019년 전문 유통관리사 양성교육’을 본격 추진하고 교육 운영을 위한 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전문 유통관리사 양성교육 사업은 올 12월부터 관내 대규모 유통업체 입점이 예정됨에 따라 유통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중장년, 경력단절여성 등 30여 명의 구민을 대상으로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취업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구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오는 5월 9일까지 전문교육 운영이 가능한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유통관리사 양성교육을 운영할 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

선정된 법인 또는 단체는 7월까지 교육 홍보, 교육생 모집 등 사전 준비를 거쳐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 간 유통·물류 일반관리, 상권분석 등 전문 유통관리사 양성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지역 내 대형 유통업체가 본격적으로 입점함에 따라 신규로 창출되는 구인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본 사업을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유성구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