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 개최

한범덕 청주시장이 9일 오전 10시 시청 브리핑룸에서 청주시 장기미집행 도시공원 민․관거버넌스 최종 합의안과 함께 이와 관련한 청주시 대책을 발표하고 있다./ 청주시 제공
[자료사진] 한범덕 청주시장 / 뉴스티앤티 DB

한범덕 청주시장이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직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비위 공무원에 대해서는 무관용 엄중 처벌할 것을 천명했다. 

한 시장은 “우리 시가 청렴문제에 있어서 지적을 받고 있어 시민들께 송구스럽다”라며 “지금부터 나오는 비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가차 없이 엄중 처벌하고 비리공화국이 아닌 비리 없는 청주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직원 서로가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적으로 차이는 있겠지만 봄꽃이 한창이라 시민들이 근교로 나들이를 많이 하고 있다”라며 “작은 사고 하나라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에 대해서 절대 긴장을 늦추지 말라”고 재차 강조했다.

또 “시정의 제1책무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일인 만큼 지난 주 발족한 안전도시위원회의 내실 있는 운영과 충북지방경찰청에서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착한 운전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서로가 배려하는 교통문화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주부터 제42회 청주시의회 임시회가 열린다”며 “각종 현안사업에 꼭 필요한 예산을 여러 협의를 거쳐 편성해 제출한 만큼 의원님들에게 소상히 설명 드리고 이해와 설득을 통해 이번 1회 추경예산이 원안통과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이와 함께 “오늘 지구의 날을 맞아 오후 8시부터 10분간 소등행사를 진행한다”라며 “시민들이 소등행사를 통해 10분 동안의 불편함이 아닌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자원을 아끼는 환경보존운동에 많이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한 시장은 이외에도 ▶ 어린이공원 모래크리닝 사업 철저 ▶ 쓰레기 분리수거 필요성에 대한 시민 계도 ▶ 다둥이에 대한 실질적인 혜택 확대로 출생률 제고 ▶ 오는 25일부터 충청북도 일원에서 펼쳐지는 2019 전국 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적인 추진 ▶ 지역업체 하도급 참여 등 지역건설사업 활성화 등을 주문했다.

 

키워드

#비위 #무관용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