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예당, 어린이 국악뮤지컬 ‘문지기 문지기 문열어라’
-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국악뮤지컬 개최 및 부대행사 운영

/ 천안시 제공
어린이날 특별 기획 국악뮤지컬 '문지기 문지기 문열어라'가 내달 5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천안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천안시 제공

어린이날 특별 기획 국악뮤지컬 '문지기 문지기 문열어라'가 내달 5일 천안예술의전당에서 펼쳐진다.

국악뮤지컬 ‘문지기 문지기 문열어라’는 흥인지문, 숙정문, 돈의문, 숭례문 등서울 사대문의 옛 이름을 알아보며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와 자긍심을 일깨우는 공연이다.

공연은 극의 주인공인 ‘초롱이’와 ‘방구돼지’가 비가 오는 저녁누룽지 장사를 하는 아빠를 마중 나가기 위해 각 대문을 지키고 있는 문지기들을 만나 임무를 수행하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주인공들은 어질고 착하게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라는 뜻의 동대문, 나쁜 기운을 막기 위해 소나무를 심었다던 북대문, 친구가 어려울 때돕자는 의미의 서대문, 예절에 대한 가르침을 주는 남대문을 통과하며 각 대문에 대한 숨은 뜻과 이야기를 들려준다.

특히 뮤지컬에 사용된 노래는 아이들이 함께 노래하며 즐길 수 있는 창작국악동요들로 구성되어 교육적 의미와 재미를 동시에 전달한다.

공연은 이날 오전 11시, 오후 2시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입장료는 전석 1만 원으로 36개월 이상 아동부터 초등학생까지 50% 할인된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천안예술의전당은 어린이날을 맞아 이날 야외에서 부대행사로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야외공연과 포토존(Photo zone), 도예체험, 공예체험, 유관순 열사 가상현실(VR) 체험 등을 운영한다.

야외 프로그램은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