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18일부터 연이어 논평 내고 규탄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과 김소연 대전광역시의원 / 뉴스티앤티
박범계(재선, 대전 서구을)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과 김소연(서구6, 바른미래당) 대전시의원 / © 뉴스티앤티

박범계(재선, 대전 서구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불법 감청' 의혹과 관련해 지역 정가가 맹공을 퍼붓고 있다. 지역 야당은 연이어 논평을 내고 박 의원의 자성을 촉구했다.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은 19일 논평을 통해 "우리 당 소속 김소연 시의원이 박 의원을 통신비밀보호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김 의원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이는 명백한 불법행위"라고 말했다.

시당은 "불법 증거물을 이용한 박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자질과 도덕성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박 의원은 녹취록 입수 경위와 배경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며 "검찰은 불법도청 의혹은 물론 박 의원을 둘러싸고 제기된 공천비리 및 당내 경선의혹 등에 대한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박 의원을 향해서도 "국민은 마땅히 진실을 알 권리가 있다. 국민 알 권리를 스스로 나서서 지켜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앞서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전일(18일) "박 의원은 발뺌할 게 아니라 민주당 생활적폐청산위원장으로서 불법도청과 언론사찰 의혹에 대해 책임 있는 해명을 내야 한다. 법의 심판대 위에 스스로 올라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인 바 있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야당의 연이은 규탄에 "논할 가치가 없다"는 입장이다.

시당 관계자는 "불법 감청은 말도 안 되는 얘기라 생각한다. 도청한 것을 증거물로 냈다는 자체가 난센스"라며 "시당은 박범계 의원과 같은 입장이다. (진실이) 금방 결론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김소연(서구6, 바른미래당) 대전시의원은 지난 17일 기자회견을 열고 박 의원이 불법 녹취자료를 손해배상소송 추가증거로 제출했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같은 날 이 같은 주장에 "전혀 그런 사실이 없다. 상식적으로 생각해 달라. 법정에서 대응하겠다"고 부인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