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KBO 리그 '롯데vs한화' <스포츠>

4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스포츠 경기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2019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롯데자이언츠와 한화이글스>의 맞대결을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다.

 


대전 오월드 튤립축제 <축제>

"따뜻한 봄날, 대전 오월드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봄날의 추억을 만들어가세요~"

포근한 날씨가 연일 이어지는 가운데 대전 오월드에서는  지난 10일부터 이달 30일까지 튤립축제가 개최된다.

축제 기간에는 플라워랜드를 중심으로 봄의 전령인 튤립을 비롯한 팬지, 바이올렛 등 봄꽃들이 공원 전역을 가득 메우고 튤립을 이용한 다양한 조형물이 전시된다.

또 외국인 무용단 공연과 마칭밴드 퍼레이드, 태권도시범단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2019 세종호수공원 콘서트 <공연>

단조로운 일상, 문화예술을 향유함으로써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자.

올해 세종호수공원 콘서트는 '호수 위의 한낮 공연'이라는 주제로 퓨전타악과 비보이의 합동공연, 서커스 코미디, 레게밴드와 판소리의 합동공연, 브라스밴드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이 펼쳐져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행복을 그리는 화가 <강연>

"예술을 통해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발견하다"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차은영의 가족·일상·행복을 키워드로 한 다양한 미술작품을 중심으로 '행복을 그리는 화가' 강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강연은 다음달 3일부터 8월 25일까지 열리는 차기 특별전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 인 천안 (EvaArmisen in Cheonan)’ 전시와 연계해 진행된다.

 


템플스테이 <여행>

고즈넉한 사찰에서 휴식을 취하며 힘을 재충전하고, 참된 나를 찾아 떠나보는 '템플스테이(사찰문화 체험)'는 어떨까?

문화의 날을 맞아 충남 공주에 위치한 마곡사에서 진행되는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숲속책빵 <행사>

완연한 봄, 동네 책방지기들의 책이 부드러운 음악을 곁들인 달콤한 빵과 함께 돌아왔다.

건강한 빵과 함께 감미로운 클래식과 재즈 음악을 들으며 낭만에 취해보자.

 

이밖에도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 등 국내 주요 영화관, 2D 관람료 5000원(오후 5시~9시에 한해) ▲ 연극·뮤지컬·무용 등 공연 관람료 할인 및 특별 프로그램 운영  ▲ 주요 문화재 무료 개방 ▲ 프로 스포츠 할인 및 특별이벤트 진행 ▲ 전시회·관람회 관람료 무료 및 할인, 연장개관 등의 혜택과 함께 도서관을 비롯한 전국의 주요 문화시설에서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열린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은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