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이 제3기 보훈 In-Form온라인 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전지방보훈청 제공
대전지방보훈청이 제3기 보훈 In-Form온라인 기자단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전지방보훈청 제공

대전지방보훈청은 17일 청사 4층 회의실에서 '제3기 보훈 In-Form 온라인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

제3기 보훈 In-Form 온라인기자단은 일반인과 대학생 1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월 스스로 활동계획을 수립하여 국가보훈정책, 보훈기념일, 대전·충남지역의 현충시설 등을 직접 취재하고 콘텐츠를 제작하여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전수 및 보훈청 온라인 기자로서 갖추어야할 기본지식과 소양을 익히고 향후 활동 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온라인기자단으로 선발된 박병철(21) 군은 ‘언론인이 꿈인 나에게 온라인기자단 활동은 좋은 기회이자 경험일 것 같다’며, 보훈현장을 직접 취재하여 카드뉴스나 영상 콘텐츠 제작을 통해 독자들의 관심을 끌어보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대전지방보훈청 관계자는 ‘지금은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해이자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있어, 어느 때보다 홍보활동이 중요한 시기’라며, 온라인기자단을 통해 국민들에게 더욱 재미있는 콘텐츠와 기사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