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논평 내고 허태정 대전시장 미국 방문 규탄

자유한국당 대전광역시당 / ⓒ 뉴스티앤티
자유한국당 대전광역시당 / ⓒ 뉴스티앤티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시 간부진의 해외 방문을 규탄하고 나섰다. 허태정 대전시장을 포함한 시 간부진은 오는 14일부터 9박 11일간 미국 방문일정을 수행한다.

시당은 11일 논평을 내고 "허태정 시장이 11명의 수행원을 이끌고 미국을 방문한다. 비슷한 시기에 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상당수, 정무부시장 역시 해외방문이 줄줄이 예정돼 있다"고 포문을 열었다.

시당은 "대전은 평촌산업단지 LNG 발전소 문제, 산하기관 인사 문제, 베이스볼 드림파크 논란,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 문제, 홍역 확산 등 수많은 현안이 산적해 있다. 하지만 이를 책임지고 해결해야 할 시장과 고위공직자 등이 대전을 엑소더스(Exodus, 대탈출) 하는 모양새"라고 지적했다.

이어 "MOU 체결 등과 같은 일정은 1건에 불과하고, 방문·견학·면담과 오·만찬 위주다. 관광까지 포함돼 있어 이 정도면 방문이라는 표현이 낯부끄러운 수준"이라며 "허 시장과 수행단의 출장비는 7,700만 원이다. 그 중 허 시장은 1,630만 원이 책정됐다고 하니 '황제외유'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듯 하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외유성 해외 방문일정에 시민 혈세를 펑펑 쓰는 도덕적 해이는 비난받아 마땅하다. 허 시장과 고위공직자, 해외로 나가는 시의원들은 외유를 스스로 포기하고 발걸음을 돌려 집무실로 돌아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