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화폐(모아)의 3월 구입 사용자에 대한 경품추첨을 하고 있다 / 제천시 제공

30일 제천시에 따르면 제천화폐 '모아'가 이달 초 본격 판매를 시행한 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현금판매 5억 7천만원, 약정판매 8억원 등 총 13억 7천만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제천시는 지난 30일 제39회 제천시민의 날 기념 열린콘서트 사전행사로 제천화폐(모아) 3월 구입 사용자에 대한 경품추첨 시간을 가졌다.

제천체육관에서 열린 이날 경품추첨 행사에서는 3월 한 달 동안 제천화폐(모아)를 3만원 이상 구매한 자 중 10명의 당첨자를 선정했다.

행사에서는 전자추첨 시스템을 작동하여 현장의 대형화면으로 송출하였으며, 경품으로 공지했던 해외여행상품권 또는 제천화폐 100만원을 받을 주인공이 정해졌다.

이날 진행된 경품추첨 이벤트는 시민의 날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의 눈길을 끌며 제천화폐에 대한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제천화폐를 구매하여 주셨던 10분의 당첨자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당첨되신 분들 뿐만 아니라 한 달 동안 그리고 앞으로 제천화폐(모아)를 구입해주시는 모든 시민분들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앞당기는 주역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민, 단체, 기업 등 모두가 한마음으로 제천화폐 사랑에 참여하여 반드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뤄내자”고 덧붙였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제천화폐 모아 구입과 사용에 대한 대 시민 홍보에 적극 나서는 등 지역화폐의 성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