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주의를 왜곡하고 압살한 황운하 청장은 더 이상 대전 치안을 맡을 자격이 없다"는 제목 성명 발표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 ⓒ 뉴스티앤티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 ⓒ 뉴스티앤티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위원장 육동일, 이하 시당)이 내년 21대 총선 출마가 유력하게 거론되는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 때리기에 본격 나섰다.

시당은 19일 ‘민주주의를 왜곡하고 압살한 황운하 청장은 더 이상 대전 치안을 맡을 자격이 없다’는 제목으로 박희조 수석대변인 명의의 성명을 발표하고, 울산지방경찰청장 시절 부실 김기현 울산시장 측근 비리 표적 수사 논란을 빚고 있는 황 청장을 향해 날선 비판을 쏟아냈다.

시당은 “작년 지방선거 당시 자유한국당 소속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 관련자가 최근 모두 무죄로 밝혀졌다”고 운을 뗀 후 “작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김기현 울산시장이 자유한국당 울산시장 후보로 공천이 확정되자마자 당시 황운하 청장이 총수인 울산경찰은 마치 군사작전 하듯 울산시청을 압수수색 했고, 김기현 시장은 비리에 연루된 것처럼 언론에 알려져 공권력에 의한 부당한 선거개입 사건의 직접적인 피해를 봐야만 했다”면서 “이제야 문재인 정권이 획책하는 좌파독재와 공작정치의 썩은 내 나는 음모가 하나씩 하나씩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시당은 이어 “그러나 황 청장은 ‘선거 기간이라 상당히 절제해 수사했다’, ‘야당에서 고마워해야 할 일’이라고 언급했다”면서 “자숙과 반성은커녕 야당을 조롱하는 적반하장 모습을 보여 주었다”고 강조했다.

시당은 끝으로 “부당한 공권력에 의해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가 왜곡된 사건의 전모가 드러난 만큼 경찰가족과 대전시민의 명예와 자존심에 먹칠한 황 청장은 더 이상 대전 치안을 맡을 자격이 없다”고 일갈한 후 “황 청장은 울산시장직을 도둑질 당한 김기현 전 시장과 관련자들에게 씻을 수 없는 고통과 불명예를 안겨 준 사태에 책임지고 자진 사퇴하기 바란다”면서 “그것만이 민중의 지팡이로서 명예회복의 유일한 길임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역설했다.

한편, 1962년 대전 출생인 황 청장은 대전동산중과 서대전고를 졸업한 후 경찰대학 1기로 경찰에 투신했다. 황 청장은 2007년 총경 재직 중 당시 경찰청장이던 이택순 청장의 퇴진을 요구해 좌천을 당하기도 했다. 황 청장은 내년 21대 총선 대전지역 출마 후보로 꾸준히 거론되고 있어 지역 정가는 그가 어느 지역구를 선택할 것인지에 대해 예의주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