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0월,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후3시... 누구가 참석 가능
3/21(목), 최운식 아주대 교수 ‘평생학습으로 미래를, 꿈과 비전과 야망을 브랜딩하라!!’

제천시 평생학습관에서는 오는 3월 21일부터 시민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한 2019 ‘시민맞춤형 목요특강’을 시작한다.

올해 목요특강은 3월부터 10월까지 8회에 걸쳐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후 3시에 만나볼 수 있다.

첫 강좌는 오는 21일 오후 3시 평생학습관 강당에서 최운실 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인 최운실 아주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평생학습으로 미래를, 꿈과 비전과 야망을 브랜딩하라!!’라는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강연을 맡은 최운실 교수는 이화여대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교육부장관상 수상, 대한민국 훈장 동백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평생학습 정론지인 평생학습타임즈의 발행인이기도 한 최운실 교수는 우리나라 평생교육계의 대모로 통한다.

최 교수는 강의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평생학습의 중요성과 평생학습을 통하여 시민의 삶의 질 제고 및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올바른 삶의 지표 및 성공적 인생의 동기 부여가 될 수 있는 이번 특강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다양한 수요 맞춤형 교육으로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시민맞춤형 목요특강’은 제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내달 18일 제2회 목요특강에는 우리나라 관상학의 대가인 노승우 강사를 초청해 ‘관상을 알면 길이 보인다’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 포스터 / 제천시 제공
강의 포스터 / 제천시 제공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