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 CI /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 CI /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이하 ‘충북선관위’)는 11일 오는 13일 실시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호별방문 등 혐의로 후보자 A씨와 해당 조합 임원 B씨 그리고 또 다른 조합장선거 후보자 C씨를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충북선관위에 따르면 청주시 소재의 모 조합 임원인 B씨는 선거운동기간이 아닌 2019년 2월 중순 경 선거인들을 특정장소에 모이도록 하고 조합장선거 후보자인 A씨에 대한 지지발언 등 선거운동을 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해당 조합의 임원이자 후보자인 A씨는 그 모임에 참석하여 본인의 선거운동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한 제천시 모 조합장선거의 후보자 C씨는 선거운동기간이 아닌 2018년 7월경부터 2019년 2월경까지 조합원 자택 30여 가구를 호별 방문하여 본인의 지지를 호소하며 명함을 배부한 혐의를 받고 있다.

충북선관위는 “선거일이 다가옴에 따라 금품제공 및 불법 선거운동을 할 개연성이 높다고 보고 단속인력을 총 동원하여 예방·단속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단체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 제31조와 제38조에 따르면 “조합의 임·직원은 지위를 이용하여 선거운동을 할 수 없으며, 누구든지 선거운동을 위하여 선거인을 호별로 방문하거나 특정 장소에 모이게 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