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치매안심마을 온양6동 주은아파트 현판식 개최

아산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8일 온양6동 주은아파트를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 아산시 제공
아산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8일 온양6동 주은아파트를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 아산시 제공

아산시 치매센터가 온양6동 주은아파트를 치매안심마을로 선정해 시범운영한다.

치매안심마을은 지역주민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개선을 하고 치매에 대한 더 큰 관심으로 치매가 있어도 일상생활이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8일 온양6동 주은아파트를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앞으로 치매안심센터는 온양6동 주은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육 및 뇌 인지 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다양한 지역자원을 연계해 치매안심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온양6동 주은아파트를 포함하여 올해 상반기 중 송악면 도고면, 신창면, 선장면 등 1권역 지역 4개 마을을 시범운영하고, 하반기에는 요구도가 높은 마을을 선정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산시는 지난해 11월 치매안심센터를 개소해 일반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관련 상담과 검진, 다양한 인지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치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