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도솔산 산신제 성료

15일, 기해년 정월 대보름을 앞두고 대전 서구에 위치한 도솔산에서  ‘제21회 도솔산 산신제’가 거행됐다. 이날 행사는 지역 인사 및 주민 150여 명이 참여해 올 한해 지역주민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했다. / 대전 서구 제공
15일, 기해년 정월 대보름을 앞두고 대전 서구에 위치한 도솔산에서 ‘제21회 도솔산 산신제’가 거행됐다. 이날 행사는 지역 인사 및 주민 150여 명이 참여해 올 한해 지역주민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했다. / 대전 서구 제공

기해년 정월 대보름을 나흘 앞둔 15일, 대전 서구에 위치한 도솔산에서  ‘제21회 도솔산 산신제’가 거행됐다.

이날 행사는 지역 인사 및 주민 150여 명이 참여해 올 한해 지역주민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했다.

도마2동 방위협의회가 주관하고 서구문화원이 후원하여 열린 이날 행사는 도림 풍물단의 액막이 풍악을 시작으로 덕담나누기와 음복 및 환경정화 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차재권 도마2동 방위협의회장은 “마을의 안녕과 주민의 화합에 기여하는 도솔산 산신제를 계승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노옥자 도마2동장은 “도솔산 산신의 가호아래 주민이 행복한 마을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도솔산은 서구민들이 즐겨 찾는 명산으로 도마동, 내동, 정림동, 월평동 등에 걸쳐있으며 산 정상(해발 207m)에는 대전광역시 문화재자료 제55호인 도솔산 보루가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