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된 열정, 평화와 번영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1주년 기념 음악회가 오는 13일 대전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된다. / 대전예술의전당 제공
2018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1주년 기념 음악회가 오는 13일 대전예술의전당에서 개최된다. / 대전예술의전당 제공

2018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1주년을 맞아 대전 예술의전당에서는 13일 오후 7시 30분 '평창올림픽 1주년 기념 대전 평화음악회'가 개최된다.

이날 공연은 예술종합학교 김성진 교수의 지휘로 평창올림픽 1주년 페스티벌오케스트라와 함께정대석, 민의식 등 역량 있는 연주자들의 협연이 펼쳐진다. 이 외에도 김은찬, 박혜숙, 대전극동방송여성합창단도 함께 한다.

평창동계올림픽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공연에서는 서양 오케스트라와 한국 전통악기(가야금,거문고)의 협연이 펼쳐져 우리 전통 음악의 새로운 가능성을 볼 수 있는 음악회가 될 예정이다.

얼마 전 타계하신 황병기 선생의 ‘달하노피곰’의 서양오케스트라와의 협연도 이날 처음으로 이뤄진다.

또 이번 음악회 연주곡 가운데 특별히 북한 작곡가 최성환의 곡도 한 곡 포함되어 있다. 이날 연주될 최성환의 ‘아리랑 환상곡’은 2008년 뉴욕필하오닉 오케스트라가 평양에서 연주해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곡이다.

이번 공연 티켓은 전석 3000원으로, 대전예술의전당 홈페이지나 인터파크에서 예약할 수 있다. 공연수익금은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한편 평창올림픽 1주년을 맞아 지난 1일부터 백령도, 제주, 대전, 부산, 울릉, 광주 등에서 기념행사가 개최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