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6일,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리는 ICT COMM VIETNAM 참가
2월 21일(목)까지 충남 온라인 수출지원 시스템에서 신청 가능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이 2019 베트남 정보통신 박람회(ICT COMM VIETNAM)에 충남 공동관으로 참가할 지역 지식서비스 기업을 모집한다.

2019 베트남 정보통신 박람회는 베트남에서는 유일한 정보통신 관련 종합 전시회로, 오는 6월 6일(목)부터 8일(토) 베트남 호찌민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열릴 예정이다. 

2018년에는 295개사가 참여했고 산업 관계자 14,751명이 방문했다. 연계 박람회로 BROADCATEX, ELECTRONICS, GAMING, TELEFILM Expo 등이 함께 열리며, 관련하여 다수의 세미나가 운영된다.

포스트 차이나로 기대를 받고 있는 베트남은 2018년 6.9% 경제 성장률을 올렸으며, 중장기적 성장률 또한 낙관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식서비스산업은 베트남 정부의 주요 성장 동력 중 하나로, 한국인터넷진흥원 자료에 따르면 전년도 대비 7.6%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급속히 성장하는 추세다.

충남문화산업진흥원에서는 우수한 지역기업 6개사를 선발하여 충남 공동관 참가와 더불어 전문통역원, 숙박, 번역, 기타 홍보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2월 21일(목)까지 충남 온라인수출지원시스템이나 충남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해당 공고를 확인하고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한편 베트남은 정부의 적극적인 ICT 산업 개발 의지와 증가하는 정보통신 수요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관련 설비와 서비스를 외국 업체와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으로, 지역기업에게는 수출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