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청 / 대전 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청 / 대전 대덕구 제공

대덕구가 2019년 좋은 마을 만들기 활성화 사업을 공모한다.

좋은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은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협력을 기반으로 마을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더불어 사는 행복한 공동체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대덕구에 생활권을 둔 최소 3인 이상의 공동체(주민모임 및 비영리단체, 사회적협동조합 등)가 신청할 수 있고, 영리단체․주민자치회 시범 전환 동 자생단체․올해 초 구에서 실시한 주민제안공모 선정 사업은 공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분야는 공동체의 성장 단계에 따른 ‘모이자·해보자·가꾸자’ 공모 및 ‘주민 참여형 마을축제’, ‘마을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한 마을교육’사업 등 총 3개 분야다.

대덕구는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해 공모사업 첫 해인 2017년에는 11개 공동체에 총3700만 원을, 2018년에는 14개 사업에 6000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 예산은 총2억 6000만 원으로 사업 성격 등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사업참여를 원하는 공동체는 11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대덕구 교육공동체과로 방문 제출하거나,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등 서식은 대덕구․사회적자본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덕구 교육공동체과로 문의하거나, 대덕구․사회적자본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주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9일 오전 10시 구청 중회의실에서 사업 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