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일까지 노인·아동분야 등 24개 사업에 820명 모집
접수는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전 중구청 / 뉴스티앤티
대전 중구청 / 뉴스티앤티

대전 중구가 2019년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추진에 따라 서비스 이용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주민의 복지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이용권(바우처)을 통해 서비스 이용비용의 일정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중구는 25개 사업으로 1,813명의 주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올해는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총 24개 사업에 820명을 모집한다.

신청기준은 기준 중위소득 120%이하(4인가족 월소득인정액 평균 553만원 이하)를 원칙으로 적용하고 노인과 장애인 대상사업의 경우에는 140%(4인가족 월소득인정액 평균 645만원 이하)까지 적용한다.

모집분야는 총 4개 분야로써 먼저 노인분야는 ▲ 나이야! 가라 ▲ 건강안마서비스 ▲ 어르신 수중재활서비스 ▲ 노인문화통합지원 프로젝트 ▲ 생명존중(노인)서비스 사업이다.

아동․청소년분야는 ▲ 아동비전형성서비스 ▲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 아동정서발달 치유서비스 ▲ 오감톡톡상상놀이터 ▲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 ▲ 인터넷 과몰입아동청소년 치유서비스 ▲ 청소년 직업체험프로그램 ▲ 아동․청소년 동기부여서비스 ▲ 과학플러스 창의나누기 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

또한 장애인분야는 ▲ 장애인보조기기 렌탈서비스 ▲ 정신건강 토탈케어 서비스 ▲ 장애가정지원서비스 ▲ 성인발달장애인 통합지원 서비스 ▲ 보완대체의사소통기기 활용중재서비스 사업이며, 기타 분야는 ▲ Happy Family 프로젝트 ▲ 아이맘 행복케어 서비스 ▲ 다문화가족 행복코디지원서비스 ▲ 알코올 사용장애가정 기능회복 프로젝트 ▲ 치매가족 심신재충전 서비스 등 총 24개 사업이다.

접수는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